노트
알리익스프레스 AliExpress를 사용하면 안돼는 이유 본문
알리를 쓰다보면 1~2불짜리가 무료배송이다.
그 이유는 https://steemit.com/kr/@leejeonghwan/3x9maf 여기에 설명이 잘 되어있다.
요약 블로그답게 요약하자면 세계 우체국제도를 악용하는것.
usps에서 등기 추적을 제공하지 않는 이유도 여기있었다.
일단 머 소비자입장에선 좋으니 그렇다치고
가장 황당한 일은 물건이 불량이라서 환불받으려면 내가 보내야한다
이런 개어이없는상황;
스토리는 이렇다.
아이폰 7+를 쓰는데 무선충전은 안될거같고.. 특이하게도 자석으로 충전시키는 케이블 발견!. 하나 샀다.
충전중에는 파란불 그렇지 않으면 초록불이 정상이다
하지만 충전중 파란 초록 번갈아가면서 점멸
충전에는 이상이 없었다. 그래도 물건이 괜찮아서 또 살테니 제대로 확인하고 보내달라고 했다.
여자친구랑 같이쓰려고 총4개 주문. 약 2만3천원정도 나왔다.
그 중에 2개가 불량. 충전 자체가 안됀다.
판매자에게 상황 설명하니 돌아오는 대답
"그럼 하나 더사면 하나 더줄게"
이 쉑... 고객을 호구로보는 능력을 갖고있었다. 않이;;; 충전 케이블이 충전을 못하면 어떻게 하라고;;;
나는 젠틀맨이라서 젠틀한 제안을 했다.
1. 구매자 보호기간을 늘려줄 것
2. 추적 가능한 트래킹 번호로 다시 보내줄것
3. 그러면 분쟁을 열지 않고 별5개를 주겠다고 약속
참고로 별 주는것에 초민감한 놈들이다.
일주일이 지나도 보호기간을 늘리지 않고 연락도 없어서 다시 물어보니
"배송완료됐다고 뜨는데?"
이때부터 열받는다. 다시보내기로 약속해놓고선
빡친 글쓴이 환불신청을 했더니 물건 다시 보내야됀단다
지금은 이미 끝난상태.
고객센터로 가서 이 문제에 대해서 얘기했다.
아니 $10달러 짜리를 보내는데 $8불 배송비는 좀 너무하지 않냐 했더니
그래도 보내야된다고 한다.
그 배송비를 누가주냐고;
내잘못이 아니라도 보내야된다는 상담원.
상담원도 싫어한다는 정책.
이것은 과연 저들이 그렇게 광고하는 Buyer Protection인지 의문스럽다.
'후기노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구글 네스트 허브 후기 (0) | 2020.12.03 |
---|---|
AliExpress에서 액정 자가수리 후기 (2) | 2018.05.24 |
아이리버 사운드필 BTS-P1 후기 (0) | 2018.05.19 |
미오디오 MEE X8 후기 (0) | 2018.05.18 |
제주패스렌트카 조아렌트카 후기 (0) | 2018.04.12 |